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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torial

Aftereffect 7.0 Glass effect_Reflection Tutorial

 
01.
애프터이팩트를 실행한 후 포토샵에서 디자인했던 하늘배경을 comp로 불러들인다.
     이 comp이름을 하늘배경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02.   Displacementmap plug-in을 적용할 Matte comp를 만든다. 앞에서 포토샵에서 디자인된 유리이미지를 이용해서 만드는데, 내부 안쪽을 흰색이미지로 바꿔주기만 하면된다. 이 comp는DisplaceMap_source라고 이름을 붙였다.

 

 

03.   흰색부분 레이어에 Ramp 플러그인을 적용하고 모션을 적용한다. Ramp의 Black과 White의 영역은 굴절하는 효과에 많은 영향을 준다. 
 

 

 

04.   이쁜 굴절효과를 사용하기 위해서, 3D에서 굴절효과로 자주 사용하는 HDRI이미지를 불러들였다. 이 이미지는 HDRI_MAP이라는 이름의 comp로 만들었다.

다른 기타이미지들을 넣어도 굳이 상관은 없을수도 있지만, 경험한 바로는 HDRI이미지들이 유리질감을 표현하는 이미지는 HDRI이미지많은 좋은게 없다고 생각한다.

 

05. 이번에는 포토샵에서 유리이미지를 comp로 불러들인다. 이 이미지들을 불러들일 때, 보이는 타임라인처럼 3D레이어로 모두 체크를 해주어야한다.

이 유리이미지는 title이라는 이름의 comp로 만들었다.

 

 

 

06.   sky라는 이름으로 comp를 새로 만든다음, DisplaceMap_Source compHDRI_MAP comp를 불러들여온다.두개의 레이어에 collapase transformations을 체크해준다. 그 다음에 HDRI_MAP Displacement Map Plug-in을 적용한다.

(이 플러그인은 애프터이팩트 상단 Effect메뉴에서 Distort메뉴안에 있다.) 

  



 07. DisplaceMap_source레이어의 눈 아이콘을 꺼서 레이어 이미지를 숨긴 뒤 위에 effect control에서와 보이는 것 과 같이 Displacement map 플러그인의 Displacement Layer 메뉴에서 DisplaceMap_source를 선택하고 Max Horizontal Displacement 의 수치와 Max Vertical Displacement의 수치를 적절히 조절하면서 굴곡을 조절한다..아래의 타임라인은 수치를 적용한 모습이다.

 



08. HDRI_MAP레이어 Mode에서 Alpha Matte를 적용하면, 유리이미지와 동일한 크기로 유리재질의 모션이 만들어진다.

 

 

 09. CC Toner를 적용하여 하늘배경에 어울리는 톤으로 color를 변환시킨 뒤, Blending Mode를 Overlay로 바꾼다.

 

 

10. title comp 를 불러온 뒤 HDRI_MAP레이어 아래로 놓는다

 

 

 11. 3D레이어상에서 title레이어와 DisplaceMap_source레이어에 동일한 모션을 주고 Knollignt 플러그인을 적용해서 반짝이를 효과를 주어서 최종적으로 완성 한다.